UPDATED. 2024-04-17 07:03 (수)
대한제강, 회사분할 계획 철회…"추후 신중 검토키로"
대한제강, 회사분할 계획 철회…"추후 신중 검토키로"
  • 스틸in 데스크
  • 승인 2023.03.30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이사회서 회사 분할절차 중단∙분할계획서 철회 결정
주주 권익 제고 위한 주주보호정책 전개 방향 감안 조치

대한제강이 회사분할 계획을 철회키로 했다.

29일 대한제강은 이사회를 통해 회사 분할절차 중단 및 분할계획서를 철회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로써, 예정됐던 회사분할과 관련한 모든 사항이 취소됐다.

회사 측은 “최근 정부와 관계 당국의 인적분할 관련 일반주주 권익 제고를 위한 주주보호정책 전개 방향 등을 감안하고, 이번 분할에 대한 일반주주 및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겸허히 수용하여 회사 분할에 대하여 다시 한번 신중한 검토 및 논의를 가지기로 했다”고 밝혔다.

대한제강은 제강, 압연 및 철근 가공 등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부문의 분리를 통해 독립적으로 고유사업에 전념토록 하여 경쟁력을 강화하고, 전문화된 사업영역에 사업부문의 역량을 집중함으로써 경영위험의 분산, 지속성장을 위한 전문성 강화 및 사업의 고도화를 추구하고, 지주회사로 전환하여 자회사 지분관리 및 신규 사업 투자 등을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을 추진하고, 지주회사 체제 내에서 사업 특성에 맞는 신속하고 전문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한 지배구조를 확립하고자 사업구조 개편을 추진했다. 

이와 관련, 지난 2022년 11월 24일 이사회에서 제강, 압연 및 철근 가공 등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부문을 단순인적분할 방식으로 분할하여 신설회사를 설립하는 방법으로, 각 사업부문 특성에 맞는 전문화된 사업역량 강화와 경영자원의 효율적 배분을 통한 사업구조 개편으로 기업가치 증대 및 주주가치를 제고하고자 회사분할을 결정한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