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7:03 (일)
동국홀딩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동국홀딩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스틸in 데스크
  • 승인 2023.07.11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중 중대성 평가 도입… ESG경영 성과 및 목표 담아

동국제강그룹 동국홀딩스가 11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Steel for Green’을 발간했다.

Steel for Green은 동국제강그룹이 추구하는 지속가능경영 최고 가치를 함축한다. 이번 보고서는 그룹 분할 전인 2022년 1월부터 12월까지의 ESG경영 성과와 미래 목표를 포함하고 있다. 이에 따라 존속법인 동국홀딩스를 발간 주체로 동국제강과 동국씨엠의 성과를 담았다.

보고서는 회사 소개 및 중대성 평가, Steel for Green, ESG Performance, ESG 데이터 부분으로 이어진다. 동국홀딩스는 올해 처음으로 이중 중대성 평가 방식을 도입했다. 경영 활동이 외부에 미치는 영향과 외부 요인이 회사 재무에 미치는 영향을 종합 평가한 것이 특징이다.

동국홀딩스는 이어진 Steel for Green 파트에서 핵심 과제를 중점적으로 다뤘다. 중대성 평가를 통해 도출한 10대 과제 중 상위 과제로 선별한 △안전보건 △온실가스 및 에너지 관리 △경제적 성과 부문을 다뤘고, 최근 이슈인 △인권과 다양성 문화 존중 분야를 포함했다.

동국홀딩스는 지난해 안전보건 분야 486억원을 투자했다. 전년대비 193% 증가한 규모다. 시설 및 설비 투자·안전 특성평가 등을 시행했다. ‘중대재해 Zero, 재해율 30%감소’를 미래 목표로 삼았다.

동국홀딩스는 지난해 온실가스 및 에너지관리 등 환경 분야에 202억을 투자했다. 전년대비 150% 증가한 규모다. 탄소 배출은 기준 연도인 2018년 대비 약 4% 줄였다. 2030년 10% 감축, 2050년 탄소중립 실현이 목표다. 미래 친환경 철강 핵심 기술인 ‘전기로’ 기술을 개발하고 재생 에너지 사용 확대 등 에너지 효율을 지속 늘려갈 계획이다.

동국홀딩스는 경제적 성과 창출 분야에서 스마트팩토리, Luxteel 솔루션 비즈니스, 철강 온라인 플랫폼 steelshop 등 혁신 비즈니스를 소개했다. 인권과 다양성 문화 존중 분야에서는 인권 경영 체계 구축 및 인권 영향 평가를 통한 인권 경영 역량 고도화 계획을 담았다.

2021년 6월 당시 동국제강은 ESG위원회와 전담 조직을 신설해 ESG경영 현황을 파악했다. 이후 2022년 첫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데 이어 올해 두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선보이며 이해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동국제강그룹은 올 6월 지주사 체제 전환에 따라 각 사별 특성에 맞는 ESG 경영 활동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분할 3사 개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