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사 70만원·유통 대리점 69만원 가격방침 고시
원부자재 시황·합리적 반영, 적극적인 현실화 ‘초점’
마지노선 가격방침, 외면하지 못한 경쟁 부담 드러내
원부자재 시황·합리적 반영, 적극적인 현실화 ‘초점’
마지노선 가격방침, 외면하지 못한 경쟁 부담 드러내
동국제강이 고심 끝에 철근 판매가격 현실화를 선택했다.
1일 동국제강은 2월 철근 판매가격을 전월 대비 4만원 낮춰 건설사 기준 톤당 70만원(SD400,10mm기준)로 고시했다. 자사 유통 대리점 판매가격은 기본할인 1만원을 적용한 톤당 69만원이다.
회사 측은 “당초 고지했던 원·부자재 가격변동과 시황을 등을 합리적으로 고려한 판매가격을 산정했다”며 “경쟁적인 관점에서 적극적인 판매가격 현실화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2월 판매의 큰 부담을 감수한 가격방침의 엄격한 적용이 중요해 졌다”며 “수요처와 시장의 공감을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동국제강은 현대제철과 동일한 판매가격을 결정했다. 마지노선 수준의 공격적인 판매가격을 선제 발표한 현대제철 등 동종사와의 경쟁 부담을 외면하지 못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여타 동종 제강사의 동일방침 제시 가능성도 높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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